코로나19 비대면 만남 트렌드 속 소개팅 매니저서비스 언니의 인맥 주목 데일리시큐

나아가 전체 사용자 중 36%는 데이팅 앱을 통해 최소 6개월 이상 지속되는 관계를 찾았다고 답했다. 결혼정보회사 ‘가연’이 운영 중인 소셜 데이팅앱 ‘하이라운지’의 경우, 지난달 가입자 수는 올해 초와 비교했을 때 약 140% 증가했다. 회사 관계자는 17일 “회원의 신원 인증 시스템을 강화하며 가입 문턱을 높였음에도 지난 7월부터 가입률이 폭증하기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개인적으로는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를 우선적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아무래도 사용자가 많은 서비스는 그만큼의 수익이 일어날 것이고, 사업자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라면 분명히 서비스의 품질 관리를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개인정보 보호 관련 업무를 수년간 해오면서 개인적으로 가장 위험하다고 생각했던 서비스가 바로 결혼정보업이나 데이팅 서비스였기 때문에 결국 터질게 터졌다 싶었다. 둘 다 회원들의 사진을 비롯하여 해커들이 정말 팔아먹기 좋은 실명 기반의 상세한 프로필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Opacity 값을 변경하거나, highlight를 이용해서 표현하는 등 다양한 답이 나올 수 있을 것 같은데, 제가 알고 싶은 것은 클라이언트 개발자로서 UX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하는지에 대해 듣고 싶은 것 같아요. 본인 디자인에 대해 왜 이렇게 했고 문제점이 무엇이었는지, 왜 이 폰트를 썼는지 등디테일한 답변까지 가능하다면 충분해요. 폰트도 그냥 쓰는 것 같아도 생각해보면 다 이유가 있거든요. 규모가 작다보니 내 성과를 증명받을 수 있고, 여러 프로젝트를 빠르게 테스트 해볼 수 있어요. 이게 아니다 싶으면 얼른 방향을 쉽게 틀 수 있고요.확실히 업무 강도는 강한 편이에요. 내가 얼만큼 이 일을 좋아하는지에 따라 사람마다 일을 대하는 태도가 다를 것 같네요.

 

BMO 애널리스트에 따르면, 온라인 데이팅 시장의 글로벌 TAM은 2020년 기준 $6.3B이며 향후 10년간 CAGR 14.1% 고성장을 지속할 것이 전망된다. 결제를 하면 무료 회원들 대비 확연한 이점을 주기에 기꺼이 돈을 지불하고 싶은 고객들이 많을 것이다. 실제로 Whitney Wolfe는 이를 “female empowerment” (여성들의 사회적 역량 강화)를 위한 기능이라 이야기하고, 다수가 동의한다.

 

그중 ‘커피미츠베이글’은 동양 사람이 애용하는 걸로 유명하다. 커피미츠베이글의 크리에이터들은 놀랍게도 세 명의 한국인 자매다. 2012년에 개시된 커피미츠베이글은 이미 백인과 흑인 위주로 알고리즘이 구축된 타 앱들과 달리, 크리에이터가 아시아인이라는 소문이 퍼지면서 많은 동양인이 몰려들었고 비교적 인종 간에 공평한 알고리즘이 형성됐다. 공동 창립자이자 CEO인 강다운은 지난해 6월 웹 사이트 ‘비즈니스 인사이더’와의 인터뷰에서 자신도 데이팅 앱에서 파트너를 만났다고 밝혔다.

 

위피는 ‘부담 없이 동네 친구가 필요할 때 찾는 앱’을 표방한다. 굳이 이성 간의 만남이 아니더라도 동네에서 같이 시간을 보낼 친구, 같은 관심사를 공유할 친구를 찾는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친구는 사귀고 싶은데 진지하게 만나기에는 부담스러워 하는 수요를 공략했다. EBITDA 마진으로 보듯 수익성 또한 매우 높은 비즈니스모델이다.

 

틴더, 아만다(아무나 만나지 않는다), 정오의 데이트 등 이미 수많은 서비스가 시장에 나와 있지만, 이들의 차이점도 파악하기 힘들 정도로 모두가 비슷해 보이는 것이 사실. 최근 미국의 젊은 예술가 아니 아코피언, 수지 신, 모건 그루어, 그리고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팅코는 이같이 포화될 대로 포화된 온라인 데이팅 시장을 패러디하기 위해 데이팅 서비스의 끝판왕, “아마존 데이팅”의 웹사이트를 개설했다. 이 스캠에서 사기꾼은 피해자에게 겉보기에 위협적이지 않은 링크를 보내거나 프로필의 자기소개란에 무해해 보이는 링크를 넣습니다. 이러한 링크를 클릭하면 피해자의 기기는 데이터 도난으로 이어질 수 있는 악성 소프트웨어를 자동으로 다운로드합니다. 이 스캠에서 스캐머들은 피해자가 은밀한 사진이나 메시지를 보내도록 피해자를 설득하기 위해 신뢰를 쌓고 친밀한 관계를 맺습니다. 사기꾼은 피해자와의 은밀한 화상 통화를 녹화할 수도 있습니다.

 

‘가족 문제 저널’과 같은 학술 저널에서도 이와 같은 현상에 주목해 왔다. 2014년에 출판된 한 논문은 온라인 소개팅 사이트에서 남성 가입자와 여성 가입자가 지니는 기대와 경험의 차이를 연구했다. 이 논문에서 53세 - 74세 사이의 남녀 이용자들을 인터뷰 연구한 결과에 따르면, 남성들은 사이트에서 이성을 만나 결혼이나 동거와 같은 관계로 이어지기를 기대했다. 반면, 여성들은 결혼이나 동거 관계를 맺으면 상대방 남성을 돌보아야 하는 부담을 느낀다면서 단순한 동반자 관계를 선호했다.

 

덕분에, 결혼정보회사나 데이팅 어플 등 기존 서비스에서는 한계가 있던 내가 소개 받는 상대의 세세한 성향까지 파악이 가능하다. 작금의 성인들은 약 15%가 연애를 시작하기 위하여 웹사이트나 데이트 앱을 통해 연애 상대를 만나려는 시도가 있으며, 그에 따라 산업은 매우 빠르게 성장해나가는 추세입니다. 미국의 "퓨 리서치 센터"의 연구에 따르면 2013~2015년 사이 미국의 온라인 데이트 서비스 사용은 18~24세 사이의 인구가 세배나 늘었다고 합니다. 이는 모바일 서비스 이용 증가와 온라인 데이트에 대한 인식의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키스방 read more 오피가이드 후기 키스방 후기 휴게텔 후기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코로나19 비대면 만남 트렌드 속 소개팅 매니저서비스 언니의 인맥 주목 데일리시큐”

Leave a Reply

Gravatar